러시아인 36%가 일제 자동차 신뢰, 한국차 11%

KOR
RUS
ENG

러시아인 36%가 일제 자동차 신뢰, 한국차 11%


한국지사 편집팀 (info@primamedia.co.kr)

 

제네시스g80.jpg지난해 러시아 제4차 동방경제포럼의 의전 차량으로 지원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한국 자동차들이 러시아 시장에서 누리는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인들의 3분의1 이상이 여전히 일본차를 가장 믿을 수 있는 자동차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시장 점유율에선 한국차들이 러시아 국내 산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러시아 자동차 전문 인터넷 포털 '아프토 메일.루'(Авто Mail.ru)가 최근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36%의 응답자가 질적인 면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자동차로 일본차를 꼽았다. 독일차와 한국차를 선택한 응답자는 각각 11%였다.


러시아 국내산 자동차를 선호한다고 한 응답자는 2%에 불과했다.


디자인 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론 응답자의 50%가 독일차, 25%가 일본차, 17%가 한국차를 꼽았다.


여론조사는 지난달 10~26일 러시아의 자동차 이용자 1만9천여명을 상대로 실시됐다.


이런 결과는 한국의 현대, 기아차 등이 러시아 현지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신뢰도 면에선 일본 차에 밀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현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판매 대수 기준으로 한국 브랜드 자동차는 러시아 시장의 25%를 차지해, 28%인 러시아 국내산 브랜드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일본 브랜드가 17%로 이었다.

한국지사 편집팀 (info@primamedia.co.kr)
0 Comments